업무분야
금융/증권

국내외 유수금융기관 및 기업들을 고객으로 하여 금융분야에 있어 차원 높은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Deal 구조를 만드는데 있어, 고객이나 재무자문사의 의견을 수동적으로 수용하는 수준을 넘어 적극적이고 창조적인 대안을 제시하는데 주력하여 왔습니다.
법무법인(유한) 대륙아주의 금융관련 법률서비스는 금융기관에서의 실무경험을 겸비한 국내변호사, 외국변호사 및 스텝으로 구성된 금융전문가들의 눈부신 활약에 힘입어 이 분야에서 확고한 위상을 구축하고 있으며 특히 1997년 국내 외환위기 이후에 급격히 형성된 금융기관 부실자산 처분 관련 업무에 선도적으로 참여하여 부실자산매각(Outright sale),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CRC), 기업구조조정투자회사(CRV), 자산관리회사(AMC)와 관련된 업무에 많은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또한 증권의 발행 및 IPO 업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세조종, 내부자거래, 유가증권신고서 허위작성, 불성실공시 등과 같은 증권과 관련된 불법행위에 대한 분쟁에 대하여 법률자문을 제공합니다. 국내외 기업들의 모럴해저드를 방지하고, 증권 발행과 거래를 공정하게 하여 유가증권의 유통을 원활히 함과 동시에 투자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 걸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증권발행•파생상품
해외주식예탁증서(DR), 신주인수권부사채(BW), 전환사채(CB), 교환사채(EB) 발행과 관련된 법률자문 및 선물, 스와프(Swap) 옵션(Option) 거래 등 파생상품과 관련된 법률자문을 비롯하여 국내 금융기관과 해외투자 은행에 대한 양질의 법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이 분야에서 거래구조에 대한 검토, 관련 계약서의 작성 및 검토, 조건의 협상, 법률의견서의 발급, 기타 법률 검토 등 해당 거래에 관한 모든 법적 측면의 검토를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파이낸싱
법무법인(유한) 대륙아주는 부동산 Project Financing 분야에서 국내 법무법인 중 가장 많은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로펌 중 하나입니다.
법무법인(유한) 대륙아주는 건설, 부동산, 에너지 사업 관련 프로젝트의 수행을 위한 자금조달을 위하여 대주단을 위하여 또는 사업 시행자를 위하여 여러 유형의 프로젝트에 법률자문기관으로 참여한 경험을 활용하여 프로젝트의 구조를 완벽히 이해하고 그러한 이해 하에 사업시행자 내지 대주단이 원하는 자금조달 거래구조가 실현될 수 있도록 계약서 작성 및 프로젝트 관리 방안 등에 대하여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수행사례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 법률자문
한국대부업금융협회 법률자문
농협증권, 미래에셋증권, 대우증권 등 법률자문
Lehman의 한효빌딩 ABL과 관련한 삼성생명의 Finance건
금호석유화학의 장래채권을 기초로 한 ABL건
현대중공업의 장래 선박건조대금채권을 기초로 한 ABL건
강제규 필름의 장래 영화입장권 수입을 기초로 한 ABL건
위아㈜ 매출채권을 기초로 한 ABL건
SK빌딩 매각대금을 기초로 한 ABS건
도이치뱅크가 KAMCO로부터 매각받은 자산을 기초로 한 ABS발행
한화석유화학㈜의 매출채권을 기초로 한 ABS건
LG카드 매출채권을 기초로 한 ABS건
한화증권㈜ 여의도 사옥의 부동산투자회사(REITs)로의 매각 자문
영암해남 기업도시개발사업 관련 법률 자문
삼성생명의 국내최초 해외 MBS발행 건
한국주택금융공사 2004-1 및 2004-6 MBS발행의 건
기술신보 보증의 해외 CBO 발행 법률자문
쌍용캐피탈의 할부채권을 기초로 한 ABL건
선암산업개발의 매출채권을 기초로 한 ABL건
예보, 정리금융공사관련 외화채권을 ABS를 통해 원화채권으로 발행하는 업무와 관련한 법률자문
담당변호사
조관행 경영담당변호사
최정진 변호사
김성묵 변호사
최경원 변호사
정경록 변호사
이현우 변호사
김상연 변호사
송기진 고문
김필규 고문변호사
김태병 변호사
김남은 변호사
최운식 변호사
강헌구 변호사
노홍기 변호사
신지영 변호사
백종현 변호사
강보람 변호사
정호정 변호사
이호태 변호사
추명훈 외국변호사
신일석 외국변호사
정태석 고문